클라우드 보안기업 클라우드브릭은 자사가 운영하는 디지털 자산관리 앱 ‘크립토브릭(Cryptobric)’의 내 CLBK/KLAY 결제를 지원하는 기능 런칭을 발표했다.
해당 결제 기능은 기프트샵 메뉴를 통해 사용할 수 있으며 결제지원 기능 런칭을 기념하는 기프티콘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클라우드브릭의 ‘크립토브릭’은 단 1회 스캔을 통해 보유한 디지털 자산과 관련 앱의 위험성을 모두 확인할 수 있는 보안 앱으로 시작해 이번 버전 업데이트를 통해 CLBK/KLAY 결제지원 및 기프트샵 기능을 추가함으로써 개인 디지털 자산관리 앱으로 기능을 확장했다.
기능 확장을 통해 자사의 ‘CLBK’와 파트너사인 카카오의 블록체인 기술 계열사인 그라운드X가 개발한 블록체인 플랫폼 ‘클레이튼(Klaytn)’의 암호화폐 ‘클레이(KLAY)’를 결제수단으로 일상에서 사용 가능한 다양한 기프티콘을 구매할 수 있다.
결제지원 기능 런칭을 기념하는 ‘크립토브릭’의 할인 이벤트는 기프트샵 메뉴를 통해 카페, 편의점 등에서 사용 가능한 기프티콘을 할인된 금액으로 구매 가능한 기프티콘 할인 이벤트로써 ‘크립토브릭’ 안드로이드 최신 버전(ver.2.2.0)을 설치 후 참여할 수 있다.
iOS 버전은 곧 심사를 마치고 출시될 예정으로써 iOS 버전은 앱 스캔 기능만 제외하고 지갑과 기프트샵 메뉴 기능 그리고 기프티콘 할인 이벤트 모두를 이용할 수 있다.
클라우드브릭 정태준 대표는 “크립토브릭 업데이트 및 신규버전 출시를 통해 토큰 이코노미 생태계 활성화에 긍정적 영향을 주길 기대한다”며 “가상자산인 디지털 화폐를 이용해 실생활에서 사용 가능한 기프티콘을 구매하는 등 실용성이 낮다는 비판을 받기도 하는 오늘날 디지털 자산의 문제 해결을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